내일배움캠프 강의 숙제

[2024/12/19]데이터 분석 종합반 4주차 숙제

essay2892 2024. 12. 19. 13:20

📖 결제 마지막 페이지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경우 결제율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.

 

그렇다면, 얼마만큼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결제 전환율을 가장 높일 수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!

할인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결제가 많아지는지 데이터를 통해 알아볼까요~?

 

증명하고자 하는 가설 : 할인율이 높으면 높을 수록 결제 전환율도 높을 것이다.

 

그리하여, 각 2706명에게 1만원, 2만원, 3만원 쿠폰을 동시에 발송 하였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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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pandas as pd
import numpy as np
import matplotlib.pyplot as plt
plt.rc('font', family='NanumBarunGothic')
sparta_data = pd.read_table('user_db1.csv',sep=',')

discount_data = sparta_data.groupby('discounted')['user_id'].count()
discount_data

plt.figure(figsize=(10,5))
x_list =['1만원', '2만원', '3만원']
plt.bar(x_list , discount_data)
plt.title('할인가에 따른 결제인원')
plt.xlabel('할인가')
plt.ylabel('수강생(명)')
plt.show()
#

***결론***

할인율이 높을수록 결제 전환율이 높다.